Pages

Powered by Blogger.

Newsletter 2010.09: Open Studio - Opening Ceremony

만안하세요?!_주민 참여와 행동프로그램
 



석수아트프로젝트2010 오픈스튜디오 오픈식 스케치



사진1. 가이드 투어_안양천변 서유리 작가 ‘시를 밟는 계단’ 밑
 




사진2. 가이드 투어_안양 대교

2010 석수아트프로젝트(이하 SAP2010) 오픈 스튜디오와 페스티벌 오프닝 행사가 2010년 9월 3일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만안하세요?!-열린공간’에서 오후 5시부터 시작되었고, 리셉션 행사 후 진행된 가이드 투어를 통해 참여자들과 작가들은 안양천 주변의 작업들을 둘러본 후 석수시장으로 이동했다. 가이드 투어는 SAP2010 박찬응 예술감독과 곽소연 프로그램 매니저에 의해 진행되었고, 이윤지 국제네트워크 코디네이터가 해외 방문자들을 위한 영어 통역을 맡았다.

석수시장 투어가 끝나고 SAP2010 - ARIA 국제 레지던시 입주작가인 카트린 Katrin Murbach과 리카 Riikka Tauriainen가 제작한 ‘만안 길거리 골프’의 오프닝이 메인 스튜디오2에서 진행되었다. 이 날의 행사는 뉴질랜드 작가 이언-존 Ian-John Hutchinson의 짧은 퍼포먼스로 시작된 오프닝 파티(Alternative Green Party)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사진3. 가이드 투어_석수시장




사진4. 가이드 투어_수암천, 가브리엘 혼다쉬의 ‘징검다리'




사진 5. 카트린 무어바흐, 리카 타우리아이넨의 만안길거리 골프 오픈식




사진6.이언-존 허친슨의 퍼포먼스 ‘레츠 듀엣, 레츠 듀오’ 진행

SAP2010 오픈스튜디오와 페스티벌의 오프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많은 방문객들이 석수시장에 찾아왔다. 오픈 스튜디오의 가이드 투어, 작품을 보는 관람객들, 자신의 작품에 대해 관람객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작가들, 이언-존의 하모니카 소리, 오프닝 파티로 인해 석수시장은 늦은 밤까지 활기차고 떠들썩했다.

지난 2 달 동안 무더위 속에서 열심히 작업을 진행했던 SAP2010 국내외 작가들, SAP2010 실행위원회,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석수시장에서 작가들을 도와주신 많은 상인과 주민 분들의 노고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다.

No comments: